본문 바로가기

일상

만우절 장난 모음 4월1일 기대하시라!

 

만우절 장난 모음 4월1일 기대하시라!

 

 

 

 

 4월 1일은 만우절이죠 이말만큼은 속이고 속이는게

 

유일하게 허락된 날이랍니다. 많은 에피소드들이 있었는데

 

하나씩 풀어볼까 합니다!

 

 

 

 

 

 

 

만우절 유래는 여러말들이 많은데요 가장 유력한거는

 

바로 프랑스에서 샤를 9세 역법 변경설때문이라고 하네요

 

1564년 당시 프랑스 왕이었던 샤를 9세는 기존의 "유리우스력"에서 "그레고리력"으로

 

역법을 변경하였는데 새 역법에 따라서 새해가 지금의 4.1에서 1.1로 변경이 되었다네요

 

이 소식을 접하지 못하거나 믿지 않는 사람들이 여전히 4월 1일을 새해의 시작으로

 

여기는걸 기념하면서 만우절이 시작되었다는 유래입니다.

 

 

 

 

 

 

 

 

제가 겪었던 최고의 에피소드는

 

장례식장난이였습니다. 친구멤버가 13명이였는데

 

그중한명이 죽었다는..소식을 듣고 정말 장난이면 다죽는다고 했는데

 

정장입고 장례식장 앞에 갔더니 뻥이랍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장입고 포차가서 소주먹었던 극단적인 사건도 있었네요

 

 

 

 

 

 

 

 

21살이 되던해에

 

학교 선생님들이랑 합의하에 교복입고 만우절에 전학생으로

 

들어가서 하루동안 장난쳤던 적이 있었는데 애들한테 복학생이라고

 

선생님한테 대들고 분위기 흐려서 학교 짱에게 불안감을 안겨줬었던

 

에피소드도 있었어요.

 

 

 

 

 

 

고등학교때나 중학교때는 책상 반대로 해놓고 문위에는 분필지우개

 

위에다 놓고 선생님 골려주던 시절도 있었네용

 

여러분들은 어떤 장난을 쳐보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