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애국가 가사 경각심을 갖자!

애국가 가사 경각심을 갖자!

 

 

 

군필자라면 군생활 1년10개월동안

 

매일 아침점호마다 애국가를 1절부터 4절까지 부르게 되죠

 

근데 갑자기 우리집에 껌딱지한테 애국가좀 불러줄려고 하는데

 

3절이 기억이 안나는거에요..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부끄럽기 짝이 없습니다.

 

 

 

 

 

 

언제부턴가 가요만 들리고 애국가는 잘 나오질 않네요

 

과연 우리나라에 1절부터 4절까지 모두 아시는분들이

 

얼마나 될지 요즘 학생들은 다알고 있는지 갑자기 걱정되네요

 

 

 

 

 

 

 

애국가 작사자는 현재 미상이다. 여태 자라왔던 교과서에 봐도 미상입니다

 

그 이유를 보면 1890년대 독립협회가 애국가 제정운동을 벌였는데 이 시기에는

 

여러 버전의 애국가가 있었다고 하네요.

 

 

 

 

 

 

애국가의 대한 지식은 얇지만 그래도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우리나라 국가정도는 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갑자기 마음이 쓰려오네요

 

 

 

 

 

 

공부도 중요하고 각자의 삶도 중요하지만

 

우리나라에 국민이라는것을 항상 잊지말고 경각심을 갖고

 

살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