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2015 능이버섯 산행 가격 금이버섯이네요!

 

2015 능이버섯 산행 가격 금이버섯이네요!

 

 

 

 

안녕하세요 환근쌤입니다. 9월이되면 주말마다 산에 올라가서

 

능이버섯을 채취하는데 이번년도는 작년에비해 많은 버섯들이 나질않았고

 

능이버섯이 "금이버섯"이라 불릴만큼 가격은 치솟고 있네요.

 

평소 같았으면 더블백에 한아름 채취를 할텐데 이번년도는 너무 어려운 산행이였습니다.

 

 

 

 

 

 

 

 

 

능이버섯 찾으셨나요? 능이버섯이 잘나는곳은 가파른산에

 

물이 잘흡수가 잘되고 약간 습기가 있으며 바람이 살랑살랑 잘부는곳에 납니다.

 

근데 이번에는 비도 잘오지 않았고 이미 입소문난곳은

 

진작에 다 채취를 해가지만 저만의 포인트는 아직 모르시는것 같네요

 

 

 

 

 

 

 

 

 

작년만해도 크기가 엄청커서 바로 눈에 띄었지만

 

요즘은 너무작고 비가 오질않아서 뿌리가 썩은것도 있네요

 

작년에는 1kg 7~8만원했었는데

 

이번에는 1kg당 15만원~18만원 싯가를 달리고 있네요

 

 

 

 

 

 

 

 

 

이녀석들이 바람좀 불고 다른곳에 씨앗을 내려놓고 자라야

 

여러곳에 가족형으로 모여있는데 한곳에 다닥다닥 자라는바람에

 

크기가 엄청 크진 않네요

 

 

 

 

 

 

 

 

큰거하나 발견하고 그외에는 그저그렇습니다.

 

처음 2015년 능이버섯 산행에는 꽤 많은양을 했지만

 

이번에는 1.1kg 정도 채취를 했습니다.

 

 

 

 

 

 

 

 

품질은 기가 막히네요.

 

장터에 가서 바로 내놨더니 바로 팔렸습니다

 

이런맛에 또 산행하고 버섯따러 다니는데

 

내년에는 비가 많이 왔으면 좋겠네요

 

 

 

 

 

 

 

 

아무쪼록 산행하실 때 유의하시구요. 뱀도 간간히 발견되는게 섬뜩하네요

 

모두 안전산행하시기 바라며 내년에는

 

많이 채취해서 많은분들에게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제 2015년도 얼마 남지 않았고 내년을 기약하며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